지속가능경영

롯데하이마트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합니다.

안전보건경영

안전사고 예방

안전사고 예방활동

전 사업장을 연 2회 직접 방문하여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 1회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위험성 평가를 진행하여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개선하는 순환 과정을 통해 사고 발생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사 현장에는 안전 전문 관리자를 배치하고, 실시간 원격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매장에서 상시 배출되는 파지나 폐기물로 인한 화재사고를 예방하고자 자체 진화 장비가 설치되어 있는 이동형 파지장을 전국 매장에서 운용 중입니다.

안전점검의 날 운영

매월 둘째 주 수요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하고 사업장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사적으로 공통된 기본 안전관리 사항을 꾸준히 점검하는 동시에 안전점검 체크리스트를 통해 개별 사업장의 유해 위험요소를 발굴하여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의식 수준 향상을 위해 현장 대면교육을 병행하여 전사 임직원이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효율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안전관리 기준 개정 및 안전 매뉴얼 배포

산업안전보건법 및 관계 법령을 기반으로 설계 기준을 건축, 소방, 전기 분야로 분류하고 정의함으로써 설계 단계에서부터 사업장의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연 2회 롯데하이마트 안전관리 기준 개정을 통해 개정되거나 신설되는 법령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사업장이 동일한 기준으로 안전관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매뉴얼을 제작 및 배포하고 있습니다. 연 2회 사업장 안전점검을 통해 발굴된 위험 요인은 매년 안전관리 매뉴얼에 업데이트 되어 전 사업장으로 확대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