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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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1. 0. 총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개인정보'라 함은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1. 1)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
    2. 2)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
    3. 3)위 1) 또는 2)의 정보를 가명처리함으로써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의 사용·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이하 '가명정보')
  2.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안내
    구분

    처리 목적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거래,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본인인증, 연령인증, 대금결제·정산, 물품 배송, 교환·환불,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2.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가.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으며, 선택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사항을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안내
      목적 수집 채널 유형

      수집 항목

      회원가입 매장(오프라인) 하이마트+L.POINT회원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우편물 수령지, 본인인증결과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통신사, I-PIN(본인확인용, 저장하지 않음), My-PIN(본인확인용, 저장하지 않음), 롯데멤버스 고객번호
      선택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 관련 정보(통신사, 제조사, 구입시점, 요금제)
      구)하이마트회원(HPC)※신규가입불가 필수 성명, 자택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성별, 생년월일, 관심품목, 직장주소, 취미사항,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쇼핑몰(온라인) 구)하이마트+L.POINT회원※신규가입불가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인증결과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통신사, I-PIN(본인확인용, 저장하지 않음), 롯데멤버스 고객번호
      선택 성별, 생년월일, 자택전화번호, 직장전화번호, 취미사항,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L.POINT 통합회원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자택/직장), 이메일, 주소(자택/직장), 아이디, 본인인증결과값(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통신사, I-PIN(본인확인용, 저장하지 않음), 롯데멤버스 고객번호
      선택 성별, 생년월일
      스토어회원(SNS가입) 필수 성명, 본인인증결과값(CI), 이메일, 카카오톡/네이버 로그인 정보, 전화번호
      선택 성별, 생일, 출생연도
      스토어회원(휴대폰가입) 필수 성명, 본인인증결과값(CI), 이메일, 전화번호
      구)하이마트회원(HPC)※신규가입불가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자택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인증결과값(CI), 통신사, I-PIN(본인확인용, 저장하지 않음)
      선택 성별, 생년월일, 관심품목, 자택전화번호, 직장전화번호, 직장주소, 취미사항,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보이는 ARS 결제정보 매장(오프라인) 필수 카드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비밀번호 앞 2자리
      비즈니스 회원가입 매장(오프라인) 필수 사업자등록번호, 상호명, 대표자명, 업종
      가전 교체 서비스 매장(오프라인) 필수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가전 제품 정보(모델명 등), 대리인 정보(성명, 연락처 등), 카드 결제 정보(카드번호 등)
      해외직구 서비스 쇼핑몰(온라인) 필수 성명(수취인), 주문내역, 연락처, 배송지, 개인통관고유부호
      선물하기 쇼핑몰(온라인) 필수 구매자명, 구매자 휴대전화번호, 인수자명, 인수자 휴대전화번호
      선물받기 쇼핑몰(온라인)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대금환불 쇼핑몰(온라인) 필수 성명, 은행명, 예금주명, 은행 계좌번호
      OK캐쉬백 서비스 쇼핑몰(온라인) 선택 성명, OK캐쉬백 회원여부, 적립/사용 보유 포인트, OK캐쉬백 카드번호
      에듀몰 인증 쇼핑몰(온라인) + 쇼핑몰(APP) 필수 대학교명(카카오 톡학생증 인증 시) , 대학교 이메일 주소(이메일 인증 시), 학생증/재학증명서/합격증명자료/재직증명서 정보(증빙서류 제출 시)
      이전설치 쇼핑몰(APP)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비상연락처
      홈인테리어 중개서비스 쇼핑몰(APP)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상담가능시간, 본인인증결과값(CI), 통신사
      홈인테리어 중개서비스 - 안전결제 서비스 쇼핑몰(APP)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공사 업체 정보, 예금주명, 은행 계좌번호, 은행명, 환불 계좌정보
      매장방문 예약서비스 쇼핑몰(APP)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상담희망지점, 상담희망일시, 상담희망품목, 선호브랜드
      선택 구매목적, 배송희망일, 결제희망카드, 기타전달사항
      홈페이지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상담희망지점, 상담희망일시, 상담희망품목, 구매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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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S서비스 매장(오프라인)+쇼핑몰(APP)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구매 제품 정보
      네이버 방문예약 네이버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구매희망지점, 구매희망일시, 구매희망품목, 선호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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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회원 HI-WEB 회원가입 필수 대표자명, 비밀번호, 등록지 주소, 사업장 주소, 대표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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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쇼핑몰, 홈페이지 1:1 문의 필수 성명,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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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 직원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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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이커스랩 입점제안 홈페이지 필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점포부지추천 홈페이지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고객불만접수 홈페이지 필수 성명, 이메일
      선택 휴대전화번호
      인권침해센터 홈페이지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임대문의 제안 홈페이지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불편사항 제보 홈페이지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 매장(오프라인) : 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 쇼핑몰(온라인) : 하이마트 쇼핑몰 (www.e-himart.co.kr)
      • 홈페이지 : 하이마트 공식 홈페이지 (company.hi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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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명정보 처리의 수집 이용 목적, 처리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안내
      구분 수집·이용 목적 처리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통계작성 성별, 연령별, 지역별 고객 구매정보 통계 분석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구매정보 회사는 가명정보를 이용할 때 사전 계획 수립 시 정한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가명정보를 처리하며, 해당 기간 경과 시 더 이상 이용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3. 다.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
      1. 회사는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는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때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4. 3. L.POINT 회원(통합회원) 가입 등

    1. 가.이용자는 L.POINT 회원(통합회원) 또는 롯데하이마트 회원(일반회원)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L.POINT 회원은 롯데그룹 계열사 등 L.POINT 제휴사의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하나의 ID를 사용할 수 있고, 각 매장에서 L.POINT를 사용하고 적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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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다.회사, 롯데멤버스 주식회사 및 L.POINT 제휴사는 위와 같은 이용자의 개별적인 동의절차를 거친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합니다. 회사, 롯데멤버스 주식회사 및 L.POINT 제휴사는 개별적인 회원 가입 시 회원 가입 여부 및 로그인 ID 중복여부 확인을 위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를 거쳐 해당 로그인 ID를 암호화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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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4.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가.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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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5. 개인정보 접근 권한

    1. 가.회사는 온라인 서비스(모바일 포함)를 제공하기 위하여 접근권한이 필요한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1)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접근권한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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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접근권한이 필요한 이유
      2. 2)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접근권한이 아닌 경우
        • 접근권한이 필요한 정보 및 기능의 항목
        • 접근권한이 필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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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6.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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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나.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안내
      구분

      보유기간

      개인, 기업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1)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2)홈페이지(모바일 포함)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종료 후 6개월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1)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2)홈페이지(모바일 포함)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기업 입점 신청 신청일로부터 1년
    3. 다.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보유합니다.
      1. 1)「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2)「통신비밀보호법」제15조의2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8. 7. 개인정보의 파기

    1. 가.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5일 이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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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다.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파기절차

        정보주체(이용자)가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2)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8.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가.회사는 정보주체(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다음 각 호의 경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1. 1)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2)「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 3)상품 결함 등의 사유로 인해 제조사 리콜이 발생한 경우
    2. 나.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1)개인정보의 국내 제3자 제공 현황
        개인정보의 국내 제3자 제공 안내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기간
        롯데멤버스㈜ L.POINT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자택주소, 직장주소, 자택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직장전화번호, 통신사구분, L.POINT 카드번호, 본인인증결과값(CI), 외국인여부, 국적코드, 아이디(ID), 비밀번호, 중복확인가입정보(DI), 아이핀번호(아이핀 본인인증일 경우), 사업자번호/법인명/대표자명/담당부서/담당자명(법인회원), 음성 데이터, 거래일시, 거래처, 매출금액, 할부개월, 승인일시, 거래사유, 취소사유, 상품·용역 구매내역, 발급 및 해지를 위한 거래설정 및 내역 정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사용한 사실과 관련한 정보, 기타 L.POINT 서비스의 제공·관리를 위하여 상담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회원 탈퇴(가입해지) 시까지
        LG전자㈜ 멤버십 회원가입/서비스제공 및 사은혜택 제공 성명, 휴대전화번호, 자택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본인인증결과값(CI), 구매정보, 인수자 성명, 인수자 집전화번호, 인수자 휴대전화번호, 인수자 우편번호, 인수자 주소 동의 철회 시까지
        롯데손해보험㈜ 보험 상품 구입, 구매자 확인, 보증기간 내 해당 상품 지원 및 하드웨어 보증 주문번호, 배송완료 일자, 모델명, 구매 금액, 마스킹 된 고객명, 마스킹 된 인수자명, 주소(동까지), 연락처 보험 상품에 따른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 시
        ㈜프리드라이프 상조 가입 업무 성명, 휴대전화번호 상조 업무 처리 완료 시까지
        SK플래닛㈜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사용, OK캐쉬백 회원가입 여부 확인 성명, OK캐쉬백카드번호, 결제금액, 주문번호

        OK캐쉬백서비스 해지 시까지

        삼성전자⁠㈜, SK네트웍스⁠㈜ 중고폰 반납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 성명,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통신사, 만 14세 미만 회원의 법정대리인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구매 모델명, 반납 예정 단말기 모델명, 실제 반납한 단말기 모델명, 서비스 혜택종료 일자, 상담정보 중고 단말기 보상 완료 이후 5년
        민팃㈜ 중고폰 시세조회 및 상태 진단 성명, 연락처, 모바일 단말기 정보 동의 철회 시까지
        카바조 중고차량 상태 진단 및 점검 결과 제공 성명,연락처, 자동차 정보, 지역 정보 동의 철회 시까지
        LG전자⁠㈜, 동부대우전자서비스, 아이리버, 필립스, 유닉스, 우성전자통신, 쿠쿠, 기타 서비스 상품의 제조사제조사의 제품수리 대행사
        A/S 업무의 처리 및 사후관리 성명, 휴대전화번호, 배송지 정보, 서비스 의뢰 내역, 상품 구매 이력, 결제 관련 정보 A/S 업무 처리 완료 시까지
        주식회사 프르다, 디버스 마케팅, ㈜⁠한샘, 주식회사 그린타이어, 쿠쿠홈시스 주식회사 렌탈 상담 및 서비스 제공 신청접수자 회원 ID/회원명, 신청자명, 신청자 휴대전화번호 수집일로부터 5년
        인테리어 상담 서비스 제공 업체
        인테리어 시공 상담 서비스 및 안전 결제 서비스 제공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상담가능시간 홈인테리어상담 업무처리 완료 시까지(최대7일)
        선물하기 구매자 선물하기 서비스 처리 내역 확인 주소 수집일로부터 5년
        애플코리아 유한회사 AppleCare+ 플랜 구입, 구매자 확인, 보증기간 내 해당 서비스 지원 및 하드웨어 보증 성명, 이메일주소, 기기 일련번호, AppleCare+ 구매일자 AppleCare+플랜에 따른 서비스 제공목적 달성 시까지
        SK쉴더스 주식회사 보안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 성명, 휴대전화번호, 자택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구매정보, 인수자 성명, 인수자 집전화번호, 인수자 휴대전화번호, 인수자 우편번호, 인수자 주소 서비스 이용 종료 시(6개월간 보관 후 파기)
        볼트테크코리아㈜ 가전 교체 서비스의 업무 처리 및 서비스 제공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가전 제품 정보(모델명 등), 대리인 정보(성명, 연락처 등) 서비스 해지 기간 또는 요금 완납 후 12개월까지
        DB손해보험㈜ 보험 서비스 업무 처리 및 상품 지원, 하드웨어 보증 주문번호, 배송완료 일자, 모델명, 구매 금액, 주소(행정동), 연락처 보험 상품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 시
        ㈜카카오 톡학생증 발급대상 식별 전화번호, 이름, 생년월일 인증완료 후 지체없이 파기
      2. 2)개인정보의 국외 제3자 제공 현황
        개인정보의 국외 제3자 제공 안내
        이용 목적 이전 받는 자 및 이전되는 국가 이전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전 일시 및 방법 보유·이용기간
        해외 직구 상품 판매 / 배송 및 통관업무 처리 이전 받는 자 / 국가 수취인 성명, 주문 내역, 연락처, 배송지, 개인통관고유번호 해외 직구 상품 결제 완료 시로부터 1시간 이내, 전산시스템상 자동 전송 배송 업무가 완료된 날로부터 1년
  10. 9.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가.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안내
      위탁 업무 내용

      수탁자

      유료회원제 회원 관리 업무 및 SSO 회원제 이용 롯데멤버스㈜
      전산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롯데정보통신㈜, 세인씨앤씨
      기프트몰 업무 ㈜서브원
      휴대폰 본인인증 업무 NICE신용평가정보㈜
      쇼핑몰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유젠
      신용카드 및 간편결제 한국정보통신⁠㈜, 롯데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BC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롯데멤버스⁠㈜, 엔에이치엔페이코⁠㈜
      환불계좌 인증 한국정보통신⁠㈜
      가전케어십 (가전클리닝+연장보증보험) 롯데손해보험㈜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대행 SK쉴더스 주식회사
      고객 상담 등 콜센터 운영 ㈜트렌스코스모스코리아, 한국맨파워센터
      보이는 ARS 서비스 ㈜콜게이트
      스마트픽 서비스 대행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유젠
      기프티콘 발송 업무 ㈜대홍기획
      SMS/LMS 발송 업무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알림톡, 친구톡 발송 ㈜엘지씨엔에스
      택배, 사다리차 운영 업무 롯데글로벌로지스⁠㈜
      퀵서비스 운영 업무 카카오모빌리티
      영상 상담 솔루션 업무 ㈜페르미
      안전결제 서비스 ㈜케이지이니시스
      가전 교체 서비스 볼트테크코리아㈜
      가전 수리 보험 서비스 DB손해보험㈜
      부가가치세 즉시 환급 대행 업무 ㈜큐브리펀드
      상품 및 사은품 배송 업무 주식회사 에이치엠북부로지스, ㈜⁠경인하이로지스, ㈜⁠에이치엠중부로지스, 주식회사 강남에스씨로지스, 주식회사 강동로지스, 서부로지스⁠㈜, 충청로지스⁠㈜, 주식회사 호남하이로지스, 주식회사 하이제주로지스, 동부티제이로지텍⁠㈜, ㈜⁠남부산양산로지스, 주식회사 경남로지텍, 주식회사 화성드림로지스
      A/S 대행 업무 북부서비스, 인천서비스, 중부서비스, 강릉서비스, 서부서비스, 제주서비스, 화성서비스, 전남서비스, 동부서비스, 양산서비스, 경남서비스
      홈케어 서비스 대행업무 ㈜⁠케이크린, ㈜⁠이지코퍼레이션, ㈜⁠케이엘, ㈜⁠앙쥬맘, 해솔, ㈜⁠참성실한기업, 대림비앤코⁠㈜, 덤인, ㈜⁠닥터매직, ㈜⁠세차의요정, 그린카, ㈜⁠한샘개발, ㈜⁠한샘리하우스

      직송 등 일부 배송형태에 따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거 판매를 의뢰한 협력사에 배송정보가 제공됩니다.

    2. 나.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다.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1. 10. 개인위치정보 처리방침

    1. 가.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위치정보 처리방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위치정보 처리방침
      구분 고지항목

      내용

       

      1 처리 목적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며, 서비스 제공이 종료된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단, 관련법령에 보관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2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따라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 간 보관합니다. 당사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르면 6개월 보관하도록 명시하고 있습니다.
      3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경과하면 복구 및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는 복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인 방법으로 파기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는 방식으로 파기합니다.
      4 제3자 제공 및 통보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 위치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직접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관련 법령에 의거해 긴급구조기관 및 경찰관서 등에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 게시 등으로 통지합니다.
      1. 1.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 게시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5 보호의무자의 권리·의무그 행사방법에 관한사항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제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1.8세 이하의 아동
      2. 2.피성년후견인
      3. 3.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 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상의 이용자 및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6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정보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이용자의 불만, 요청 등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위치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15.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명시하고 있는 개인정보보호 최고책임자((CPO)가 겸직하고 있습니다.
  12. 11. 정보주체(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가.정보주체(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개인정보 열람요구
      2. 2)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3)삭제요구
      4. 4)처리정지 요구
    2. 나.가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지원센터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를 통해 연락하시면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지원센터
        • 연락처 : 1588-0070
        • 팩스 : 050-2222-2758
        • 운영시간 09:00 ~ 18:00 (명절당일 휴무)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연락처 : 1588-0070
        • 팩스 : 050-2222-2758
        • 운영시간 09:00 ~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 정보주체 권리행사 방법
        • 온라인 회원의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및 탈퇴는 홈페이지, 모바일 APP의 [마이롯데]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롯데하이마트 고객지원센터(1588-0070)에서 본인 확인 후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가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응대를 원하시는 경우, 이메일(himart.cs@lotte.net)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3. 다.정보주체(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라.정보주체(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5. 마.정보주체(이용자)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회원정보에 관하여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e-himart.co.kr/, http://m.e-himart.co.kr/)에 로그인한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 - [회원탈퇴]를 클릭함으로써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13. 12. 행태정보의 관리

    1. 가.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에 관한 서비스 이용기록 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MAC주소, 무선 단말기 정보)를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나. 또한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행태정보가 수집 및 이용됩니다.
      행태정보의 수집 및 이용 안내
      행태정보의 수집 및 처리 광고 사업자 롯데하이마트
      행태정보 수집방법
      • 이용자의 웹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 디파이너리 SDK의 설치를 통한 이용자의 행태정보 수집
      • 기타 관련 법령 및 가이드에 따라 허용된 방법
      행태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또는 이용목적 달성 시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광고식별자, 이용자의 앱 이용내역
      이용자 통제권 행사방법
      • 안드로이드폰 : 설정 > 광고 > 광고ID삭제
      • 아이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OFF)
      이용자 피해구제방법
      • 담당부서 : 데이터사이언스팀
      • 연락처 : 1588-0070 / himart.crm@lotte.net
    3. 다. 또한, 수집된 행태정보는 아래와 같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4. 행태정보 제공 안내
      행태정보를 제공받는 자 디파이너리
      제공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광고식별자, 이용자의 앱 이용내역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
    5. 라. 위의 업체 외에 서비스 이용 및 통계 분석을 목적으로 로그 분석툴인 Google Analytics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부 분석툴을 통한 로그 분석을 중단하고 싶으신 경우, 아래 안내 페이지를 통해 설정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설정해제 안내
  14. 13.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가.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 개인맞춤서비스 등 고객님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2. 나.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3. 다.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 설정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1)Internet Explorer 사용하는 경우
        1.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2. '개인정보'를 클릭합니다.
        3. 인터넷 영역에 대한 설정 수준을 조절합니다.
      2. 2)Safari 사용하는 경우
        1. 브라우저 툴바의 설정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옵션(Mac OS과 Linux OS에서는 환경설정, Google Chrome OS에서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3. 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를 클릭합니다.
        5. 쿠키 설정 사항을 선택합니다.
      3. 3)Chrome을 사용하는 경우
        1. 브라우저 툴바의 공구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옵션(Mac OS과 Linux OS에서는 환경설정, Google Chrome OS에서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3. 고급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4. 콘텐츠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쿠키탭을 클릭합니다.
        5. 쿠키 설정 사항을 선택합니다.
    4. 라. 쿠키 설치·운영을 거부하였을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마. 아래는 롯데하이마트에서 사용하는 쿠키항목으로 웹사이트 또는 어플 방문 동안에만 활성화됩니다.
    6. 사용하는 쿠키항목 안내
      수집항목

      수집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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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iselogId 이 쿠키는 분석의 목적으로, 사용자가 어떻게 웹사이트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세션
  15. 14.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가.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나.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모든 직원에 대하여 보안서약서를 작성하도록 하고,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며, 정기적인 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다.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라.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마.개인정보의 암호화

      정보주체(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바.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사.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아.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자.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6. 15.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가.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보호 최고책임자(CPO)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정보보호 담당부서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2. 나.정보주체(이용자)는 회사의 재화 및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최고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7. 16. 이용자의 게시물

    1. 가.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온라인 홈페이지에 게시한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2. 나.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1)광고, 홍보, 스팸(Spam)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2. 2)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
      3. 3)타인의 동의 없는 개인정보 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사회질서 및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내용의 게시물
    3. 다.회사는 나.항의 게시물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1)게시자에 대한 통지 후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변경하거나 삭제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2)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4. 라.이용자가 회원 탈퇴, 사망 등의 사유로 본인이 게시한 게시물을 직접 삭제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 본인 또는 유족은 아래와 같이 입증자료 등을 제출하여 타인의 접근배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1)접근배제를 원하는 게시물 및 게시물의 위치자료(URL)
      2. 2)요청인이 해당 게시물을 게시하였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3. 3)접근배제를 요청하는 사유
    5. 마.회사는 라.항의 요청 내용을 검토한 후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본인 또는 유족의 요청으로 판단되는 경우 지체 없이 블라인드 방법에 의한 접근배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그러나 법령에 따라 보존의무를 부담하는 경우, 공익과 상당한 관련성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접근배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바.접근배제 조치된 게시물에 관하여 권리를 주장하는 이용자는 접근재개를 요구하는 사유 및 이에 대한 입증자료를 첨부하여 접근재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요청 내용을 검토한 후 이의신청 사유가 입증된 경우 즉시 접근재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18. 17.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 화 : (국번없이) 118
        • 주 소 : (58324)전남 나주시 진흥길 9 (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 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 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19. 18.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1. 가.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03.25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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