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롯데하이마트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합니다.

인재경영

인재육성 프로세스

미래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나갈 디지털 유통 전문가 육성을 위해 핵심가치 내재화 교육, 직무교육 (관리역량강화, 현장역량증진), 리더십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Assistant Junior Assistant
  2. Senior Assistant
  3. Manager
  4. Senior Manager
  5. 임원
  • 핵심가치 내재화
  • 리더십 과정
  • 직무교육 (일반직/영업직)
  • 임원교육
  • 공통 과정

주요 교육 과정

01. 핵심가치 내재화 교육

입사 후 롯데하이마트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체화하여 실제 업무에서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 신입사원 입문교육

    회사의 비전, 주요 사업 등을 학습하고 소속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SM 인턴 입문교육

    영업직 업무에 필요한 기본 역량 함양을 위해 POS 기본/심화 교육, 판매 실습 등을 진행합니다.

  • 경력사원 입문교육

    롯데 그룹의 조직 및 전략을 이해하고 타 계열사와의 네트워킹 구축을 통해 조직에 대한 적응을 지원합니다.

02. 직무교육

상품 소싱, 영업, 재무 등 조직 내에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리 역량 강화 교육
  • 신임 MD 아카데미

    MD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학습하고 협상력 강화 교육을 통해 MD로서의 역량 강화합니다.

  • 재무자격 인증과정

    재무직무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단계별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직무 관련 외부 교육 지원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및 각종 외부기관 교육을 지원합니다.

현장 역량 증진 교육
  • 세일즈/CS 역량 교육

    세일즈 교육을 통해 상품을 학습하고 판매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정기적인 CS 교육과 평가를 진행하여 고객 응대 역량을 강화합니다.

  • 입주·웨딩 전문가 양성과정

    우수 사례, 판매 노하우를 교육하고 실습을 통해 입주/웨딩 상담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 위탁사내대학

    위탁 사내대학을 통해 직원의 자기계발 및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03. 리더십 과정

리더로서의 역량을 갖추기 위한 자격 교육과 리더 대상으로 코칭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Grade 승진자격 과정

    승진에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리더 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리더십 교육 과정을 운영합니다.

  • 신임 지사장/지점장 교육

    신임 지사장/지점장으로서 변화된 책임, 역할을 인식하고 필요 역량을 학습합니다.

  • POS 사내강사

    영업직 직원이라면 갖춰야 할 POS 업무 역량을 교육, 개발하기 위해 POS 사내강사를 선발 및 운영합니다.

04. 공통과정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LEP 제도

    직무 관련하여 개인의 역량 향상을 위해 온라인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합니다.

  • 터치클래스

    이미지와 동영상을 활용한 자사 교육용 플랫폼입니다.

  • 구독:잼

    인문학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추첨을 통해 독서/심리상담을 지원하는 교육 이벤트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