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롯데하이마트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합니다.

준법경영

브랜드매니저(판촉사원) 신문고

롯데하이마트에서 근무하는 브랜드 매니저들을 위한 전용 불편사항 접수 채널입니다.

접수된 내용에 따라 롯데하이마트 윤리경영팀, 기업문화팀에서 조사를 실시합니다.

제보 접수 시 객관적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내용을 첨부해 주시면 빠르고 명확한 조사가 가능합니다.

신고자 보호 및 조사 원칙

  • 롯데하이마트는 내외부 제보자의 신변을 보호할 의무가 있다. 따라서 제보된 사항에 대한 타인 및 타기업의 접근을 제한할 권한이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에 심혈을 기울인다.
  • 신문고 처리부서 및 담당자, 기타 관계자 등은 제보자의 인적 사항 및 고충처리 내용에 대해 비밀을 보장하고, 2차 피해 발생 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인다.
  • 제보자가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한다.
  • 조사 등 제보내용에 대한 처리는 명확한 입증자료 및 근거를 중심으로 객관적으로 진행한다.

처리 절차

  1. 제보 접수
  2. 담당자 배정
  3. 조사 진행
  4. 조치
  5. 처리결과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