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주) 회원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롯데하이마트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지점 및 온라인 쇼핑몰(http://www.e-himart.co.kr, http://m.e-himart.co.k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재화 거래 기타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기타 제반사항에 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1."회사"란 롯데하이마트 주식회사의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거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영업장 및 컴퓨터, 휴대폰, 단말기 등 전기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위 영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인 롯데하이마트 주식회사를 의미합니다.
- 2."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 3."통합회원(롯데하이마트 회원+L.POINT 회원)"이란 회사 및 L.POINT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의미합니다.
- 4."간편회원(스토어 회원)"이란 SNS 계정, 휴대폰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의미합니다.
- 5."일반회원(롯데하이마트 회원, 신규가입불가)"이란 회사에 회원가입을 하였으나 L.POINT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거나 통합회원으로 전환하지 않고, L.POINT 서비스를 제외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의미합니다.
- 6."사업자회원(롯데하이마트 회원+L.POINT 회원)"이란 통합회원 중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을 받은 개인사업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사업자회원 대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의미하며, 개인사업자 대표자 본인이 아니거나, 법인사업자거나 사업자등록증의 사업 종목에 가전제품, 컴퓨터, 통신장비, 부품 등이 기재된 경우 기타 회사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업을 영위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원 자격이 없는 것으로 봅니다.
- 7."회원"이란 통합회원, 간편회원 또는 일반회원으로 가입한 자로서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의미합니다.
- 8."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9."L.POINT(엘포인트)"란 L.POINT 회원이 L.POINT 제휴사를 이용할 때마다 L.POINT 이용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해드리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10."하이마트 적립금"이란 회사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금액을 적립해드리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11."HPC(Hi-mart Point Card)포인트"란 (구)하이마트 포인트카드 이용약관에 따라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해드리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12."Single Sign On 서비스(SSO)"란 L.POINT 회원이 L.POINT 약관에 의하여 당사 및 L.POINT 제휴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통합ID 유지 관리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13."접근권한"이란 이용자의 이동통신단말장치 내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 및 이동통신단말장치에 설치된 기능에 대하여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의미합니다.
- 14."게시물"이란 이용자가 회사의 영업장에서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작성 또는 등록한 글, 사진, 그림, 동영상, 링크 등의 내용 및 매체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서면 또는 전자적 방법에 의하여 약관의 내용을 제공하며, 청약 철회, 배송 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 3.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4.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전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5.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구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변경된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4항에 의한 변경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 6.회사가 이용자에게 일정한 기간 내에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한 경우 위 기간이 경과한 때에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을 원하지 않는다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7.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 가.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나.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및 설치
- 다.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2.통합회원의 경우 L.POINT 약관에 의하여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SS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L.POINT 회원인 비회원이 SSO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하여야 회사의 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집니다.
- 3.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기술적 사양의 변경 기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4.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 또는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 5.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1.회사는 컴퓨터, 단말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온라인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온라인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 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포인트 등을 국내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로 환산하여 이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탈퇴
제6조 (회원가입)
- 1.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나.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다.만 14세 미만인 고객
- 라.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해당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 5.회원은 회원 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 6.회원가입이 완료된 경우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발급 받은 하이마트 L.POINT 멤버스 카드(Hi-mart L.POINT Members Card)는 자동으로 회원계정에 연결되어 회사에서도 위 카드의 사용 및 혜택 적용이 가능합니다.
- 7.L.POINT로의 전환은 기존 회사 회원 중에 HPC(Himart Point Card)소지 고객에 한하며, 통합회원으로 가입해야만 포인트 전환이 가능합니다. L.POINT로 전환하지 않은 HPC 포인트는 유효기간 동안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L.POINT 회원 탈퇴는 L.POINT에 별도로 요청하여야 합니다.
- 2.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한 후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가입 신청시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나.회사로부터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지급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이행하여야 할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포인트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회사의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이용한 경우
- 라.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업무 또는 제3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 마.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법령, 사회질서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바.이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사.회원이 사망한 경우
- 아.제 10조 4항에 의거, 재판매 등 부당한 목적으로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 자.기타 회원자격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
- 3.회원이 회사의 회원자격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조치에 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 내용을 검토하여 이의가 정당한 경우 회원자격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 4.회원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사가 지급한 HPC 포인트, 적립금은 소멸하며, 다시 회원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3장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 1.회사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해당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가.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나.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제공·위탁 등에 대한 동의 (비회원의 경우)
- 다.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 라.청약철회권의 제한, 배송료·설치비 등 비용부담 기타 구매계약 관련사항에 대한 확인
- 마.위 4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바.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사.결제방법의 선택 및 대금결제
- 2.이용자가 전화로 구매신청을 하는 경우 신용카드 또는 무통장입금에 의한 대금결제만 가능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 1.회사는 제9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가.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나.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 다.국외 배송의 경우
- 라.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회사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등의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 4.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재판매 등 부당한 목적으로 재화를 구매하는 경우 이용자의 구매청약을 거절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의 경우 재판매 등 부당한 목적으로 구매하는 경우로 보아 청약 거절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가.이용자가 동일한 ID로 3개월 이내에 동일한 상품을 3개 이상 주문한 경우
- 나.이용자가 동일한 주소로 3개월 이내에 동일한 상품을 3개 이상 주문한 경우
- 다.이용자의 사업자등록증의 사업 종목에 가전제품, 컴퓨터, 통신장비, 부품 등이 기재된 경우 기타 회사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업을 영위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로서 상품을 1개 이상 주문한 경우
- 5.이용자가 최근 1년 이내에 재판매 등 부당한 목적으로 재화를 구매하였거나 제4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구매계약 성립의 취소, 계약의 해지, 회원자격상실에 따른 구매 제한이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모든 할인, 증정, 사은 등 일체의 행사에 관하여 해당 이용자의 참여, 적용 및 당첨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온라인무통장입금
- 4.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5.회사가 인정하는 상품권에 의한 결제
- 6.L.POINT, 하이마트 적립금, HPC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또는 예치금에 의한 결제
- 7."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8.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결제
- 9.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해외에서의 대금결제)
해외에서 구매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사가 승인하는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10조 제1항에 따라 구매계약이 성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1.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연체에 따른 절차)
- 1.이용자가 신용카드에 의하여 대금을 결제하였으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해당 신용카드회사로부터 대금을 지급받지 못한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즉시 대금결제 방법을 변경하거나 회사가 신용카드회사로부터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2.전항의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등록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거나 이용자가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의 구매계약을 취소 또는 해제할 수 있으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5장 배송/취소/환불
제15조 (배송)
- 1.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2.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나 동의가 있는 경우 이용자의 휴대폰으로 교환권 등을 발송하거나 이용자가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매장에 방문하여 재화 등을 수령하는 방법으로 제1항의 배송을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청약 철회 등)
- 1.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 따릅니다.
- 2.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가.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나.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다.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라.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마.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
- 3.제2항 가호 내지 라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4.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1.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2.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3.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4.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6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9조 (회사의 접근권한)
- 1.회사는 온라인 서비스(모바일 포함)를 제공하기 위하여 접근권한이 필요한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가.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접근권한인 경우
- 1) 접근권한이 필요한 정보 및 기능의 항목
- 2) 접근권한이 필요한 이유
- 나.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접근권한이 아닌 경우
- 1) 접근권한이 필요한 정보 및 기능의 항목
- 2) 접근권한이 필요한 이유
- 3) 접근권한 허용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할 수 있다는 사실
- 가.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접근권한인 경우
- 2.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접근권한을 설정하는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이용자에게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제19조의 2 (개인정보보호)
- 1.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회사가 정보주체 이외의 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하는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수집 출처,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고지합니다. 단, 회사가 수집한 정보에 연락처 등 정보주체에게 알릴 수 있는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고지하지 않습니다.
- 3.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 제공하거나 목적 외 이용하는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단, 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동의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 4.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일부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받는 자의 목록은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재하고 있으며,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5.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위탁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필수수집 항목에 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6.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 열람, 정정, 처리정지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단, 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 등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7.이용자가 회원탈퇴, 사망 등의 사유로 본인이 게시한 게시물을 직접 삭제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 본인 또는 유족은 입증자료 등을 제출하여 타인의 접근배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8.회사는 개인정보 암호화, 임직원 교육, 접근제한, 출입통제 등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9.기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인터넷 홈페이지 전면에 게시된 링크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0.이용자가 L.POINT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L.POINT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하여 L.POINT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 1.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회사는 주민등록번호, 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중에 노출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합니다.
- 3.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는 이를 위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SYMANTEC의 보안인증서(보안솔루션)를 통해 암호화하여 통신하며, 실시간 바이러스 감지 시스템을 가동하고, 전문요원의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4.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위반하여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5.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문자, 전자우편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정보관리)
- 1.회원은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스스로 관리하여야 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 2.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회원이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가 공개되거나 제3자가 이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4.회원은 회사에게 제공한 연락처 등 개인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게 변경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 5.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4항의 사항을 위반하거나 게을리하여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 1.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가.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나. 회사가 공개하거나 보유한 정보 및 제3자가 게시한 정보의 권한 없는 변경
- 다.회사가 허용하는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
- 라.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마.회사의 업무 또는 제3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바.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령을 위반하여 개인정보를 거래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 사.포인트의 부정적립 및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이용하는 행위
- 아.음란한 정보 전송, 공포심을 유발하는 정보 전송 등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법령, 사회질서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 자.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재화를 구매하는 행위
- 차.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법령, 사회질서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카.기타 회사가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2.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상품평 기타 게시물을 작성, 등록하여서는 안됩니다.
- 가.동일한 내용을 중복으로 다수 게재하는 경우
- 나.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이나 주제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다.회사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라.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바.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사.회사에서 승인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아.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자.기타 회사가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3.회사는 제1항 내지 제2항의 위반과 관련하여 회사 또는 회사와 연결된 사이트에 부적절한 정보가 게시되거나 부적절한 정보가 게시된 사이트와 회사가 연결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 또는 행위자의 승낙 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하거나 회사와의 연결을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 또는 행위자에 대하여 위와 같은 삭제 또는 절단 등을 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 4.회사는 개별 서비스별 이용자 세부지침을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사전에 고지된 지침의 내용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7장 포인트의 발생 및 사용
제23조 (포인트 서비스)
- 1.L.POINT 회원이 회사에서 재화 등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 및 L.POINT 약관에 따라 L.POINT 포인트와 관련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2.L.POINT 회원이 아닌 회원이 회사에서 재화 등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포인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구)하이마트 포인트카드 이용약관에 따라 HPC 포인트와 관련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 3.회사는 회사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해드리는 적립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L.POINT의 발생 및 사용)
- 1.L.POINT 회원인 이용자가 회사에서 재화 등을 구매한 경우 L.POINT 또는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일정 비율에 의하여 L.POINT가 발생합니다. 단, L.POINT 또는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경우 재화 등의 구매에도 불구하고 포인트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L.POINT 발생 비율을 사전에 공지한 고객등급기준에 따라 등급별로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 3.제1항 및 제2항에 의하여 발생한 L.POINT는 1점에 1원의 가치를 가지며, 대금 결제가 완료된 이후 회사에서 재화 등의 구매 시 현금과 같이 사용하실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급할 수 없습니다.
- 4.L.POINT의 유효기간은 적립월로부터 5년(60개월)입니다.
- 5.기타 L.POINT에 관한 사항은 L.POINT 회원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5조 (적립금의 발생 및 사용)
- 1.회원인 이용자가 회사에서 정하는 일정한 조건을 갖추어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금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제1항에 의하여 발생한 적립금은 1점에 1원의 가치를 가지며, 대금 결제가 완료된 이후 회사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재화 등의 구매시 현금과 같이 사용하실 수 있으나, 현금 또는 L.POINT로 환급할 수 없습니다.
- 3.회원이 재화 등을 환불, 교환한 경우 환불금액 또는 교환 차액과 관련하여 발생한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단, 회원이 이미 적립금을 사용한 경우 사용 적립금 상당의 금액을 현금 등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하지 않는 한 환불, 교환절차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 4.적립금의 적립에 오류 또는 누락이 있는 경우 관련 증빙을 첨부하여 언제든지 정정 또는 적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5.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적립월로부터 2년(24개월)입니다.
제26조 (기타 포인트 관련사항)
- 1.L.POINT 및 적립금은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피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포인트카드가 발급된 경우 회원이 본인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카드 훼손, 분실, 도난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회사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HPC 포인트에 관한 제반사항은 (구)하이마트 포인트카드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8장 해외직구 서비스
제26조의2 (해외직구 서비스)
- 1.회사는 해외직구 판매자의 해외 구매대행 상품 및 서비스 판매를 중개하며, 해외직구 판매자는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해외에서 국내로 배송하는 해외직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이용자는 제17조 내지 제18조에 따라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나, 해외배송의 특성상 상품준비중 단계 이후에는 상품 수령 후 이를 반환하여야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 3.해외직구 판매자의 상품이 표시광고와 다른 경우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세금, 해외 왕복 배송비 기타 청약철회, 교환,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사 또는 해외직구판매자가 부담합니다.
- 4.이용자의 단순변심 기타 귀책사유로 인하여 청약철회, 교환, 환불이 진행되는 경우 세금, 해외 왕복 배송비 기타 청약철회, 교환,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5.해외직구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의 명의로 수입신고, 통관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하며, 상품 종류, 가액, 구매 목적 등의 사정에 따라 대행료, 세금 기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6.회사와 해외직구 판매자는 해외직구 서비스 관련 유의사항을 사전에 고지하며, 고객이 이를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장 홈인테리어 서비스
제26조의3 (홈인테리어 서비스)
- 1.회사는 홈인테리어 제휴업체의 인테리어 시공 및 견적관련 정보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홈인테리어 제휴업체 상담기능 등을 통해 제휴업체로부터 견적 및 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거래를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제휴업체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3.회사는 홈인테리어 제휴업체의 상담 및 시공 서비스와 관련된 유의 사항을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이 이를 확인하지 않거나, 홈인테리어 제휴업체의 사정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장 전시특가
제26조의4 (전시특가 서비스)
회사는 회사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오프라인 매장의 전시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6조의5 (위치정보 서비스)
회사는 위치정보기반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다음의 위치정보기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가.회원 맞춤 상품 정보 제공 서비스
- 나.이용자의 주변에 있는 회사의 오프라인 매장의 전시 상품 정보 제공 서비스
제11장 기타
제27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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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8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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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9조 (분쟁해결)
- 1.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하기 위하여 콜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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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한국소비자원(http://www.kca.go.kr)'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재판관할권 및 준거법)
- 1.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 2.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31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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