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롯데하이마트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합니다.

공정거래

CP의 개념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공정거래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 자체적으로 수립·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입니다.

CP 도입목적과 목표

도입목적
  • 내부통제 제도 구축, 불공정행위의 사전예방 및 재발방지를 통한 상시 준법경영 체제 구축
  • 공정거래는 기업활동의 기본임을 명심
  • 공정거래자율준수를 경영의 필수요소로 인식
CP목표
  • 임직원들에게 자율준수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인식
  • 자율준수프로그램의 핵심요소와 실행지침을 제시

CP 운영경과

  • 2022.04.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 도입
  • 2022.03.제10회 CP운영위원회 개최
  • 2021.09.제9회 CP운영위원회 개최
  • 2021.03.제8회 CP운영위원회 개최
  • 2020.09.제7회 CP운영위원회 개최
  • 2020.03.제6회 CP운영위원회 개최
  • 2020.01.전자공문시스템 도입
  • 2019.07.제5회 CP운영위원회 개최
  • 2019.04.컴플라이언스 시스템 도입
  • 2019.01.제4회 CP운영위원회 개최
  • 2018.09.ISO 37001(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2018.06.제3회 CP운영위원회 개최
  • 2017.11.제2회 CP운영위원회 개최
  • 2017.03.전자계약시스템 도입 (공정위 표준계약서 반영)
  • 2016.11.제1회 CP운영위원회 개최
  • 2016.06.전직원 대상 공정거래 자율준수 편람 배포
  • 2016.03.자율준수 관리자 및 사무국 지정
  • 2016.03.CP도입 (CP운영계획 및 제규정 등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