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롯데하이마트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합니다.

정보보호

정보보호 수준진단

롯데하이마트는 보안사고 예방 및 정보보호 수준 제고를 위해 연 1회 정보보호 수준진단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점검하고 취약점 도출 및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보보호 수준진단에 대한 정보 제공
구분 내용
정보보호 수준진단

① 자체점검

  • 4개 영역 (관리/기술/물리/개인정보)
  • 체크리스트 기반 자체 점검

② 현장점검

  • 4개 영역, 전수 조사
    • 관리: 법적 준거성 검토
    • 기술: 인프라 및 웹 취약점 진단
    • 물리: 출입통제, CCTV 관리
    • 개인정보: 개인정보 보유 및 파기
  • 테마점검을 통한 보안 이슈 점검 및 대응
  • 인터뷰 및 현장 실사 (화상 원격 점검 병행)

③ 이행관리

  • 이행점검을 통해 이행현황 지속적 모니터링

개인정보 관리실태 점검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개인정보 관리 강화 차원에서 정기/수시 현장 점검 및 개인정보 수탁사 점검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사고 예방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실태 점검에 대한 정보 제공
구분 대상 및 방법
현장 점검

사전 원격점검 및 방문점검 (월 2회)

  • 대상: 전국 지점 및 물류센터
  • 방법: 관리자 인터뷰, 현장 실사 & 문서 검토

방문점검 (분기 1회)

  • 대상: 본사 사무실
  • 방법: 문서/사무실 및 물리보안 실사
수탁사 점검

서면점검 (연 1회)

  • 대상: 개인정보 처리 수탁사
  • 방법: 파트너사 지원시스템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