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9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롯데하이마트 'Hi-과학콘서트'가 3년만에 드디어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본 행사는 10월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 ‘Hi(하이) 과학콘서트’ 참여 신청 접수를 한 아동들 대상으로 추첨하여 250명 아동들과 200명의 부모 총 450여명을 초청하여 콘서트를 개최했으며, 오프라인으로 참석하지 못한 아동들에게는 롯데하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온라인 스트리밍 지원하여 집에서도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했다.
행사 당일, 첫번째 시간에는 아동들이 직접 미니 가전 실험키트인 자동 쓰레기통을 만들어보며 과학 원리를 배우는 체험의 시간을 가졌으며, 두번재 시간부터는 키즈크리에이터 도티와 간단한 실험으로 가전제품 속 숨어있는 과학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다. 마지막 시간에는 전문 마술사가 공기대포와 액체질소 연기 기둥 만들기 등으로 기초 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과학 마술쇼를 진행하였다. 부모들은 직접 자리에 참석하여 즐거워하는 아동들의 모습을 눈으로 담을 수 있었다.
'Hi (하이) 과학콘서트’는 2019년부터 진행하여 현재 롯데하이마트가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이다. 본 행사는 아동 교육 기회의 불균형 해소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TV, 냉장고, 공기청정기, 카메라 등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롯데하이마트가 기획한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젝트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업과 연계한 과학교육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며 ESG경영의 일환으로 사회구성원과 성장하고 환경을 지키는 프로젝트를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